신세계 상품권 온라인 사용처(사용방법)

반응형

신세계 상품권 온라인 사용처 및 사용방법

지류(종이) 상품권을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신세계 상품권을 SSG페이로 충전해 SSG닷컴과 기타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하시는 분들이 꽤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우선 신세계 상품권 중에서 온라인으로 충전 전환 가능한 권종은 5만원권, 10만 원권인 경우에 한합니다.

 

이것을 온라인으로 충전해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온라인에서 쉽게 사용하실 수 있는 방법이죠.

 

 온라인에서 사용할수 있는 신세계 상품권 홀로그램 찾기!

앞서 말한것처럼 신세계 지류(종이) 상품권을 온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권종은 5만 원권, 10만 원권입니다.

 

나머지 지류 상품권은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으며,  신권(홀로그램이 있는) 5만 원, 10만 원을 SSG 페이로 전환해 온라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온라인에서 사용가능한 지류 상품권 중에서도 앞면에 우측 홀로그램이 있는 상품권과 뒷면 좌측 스크래치가 있는 상품권만 SSY 페이로 전환할수 있으니 가지고 계신 상품권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상품권이 구권인 경우 홀로그램이 없습니다. 홀로그램이 없는 경우는 아래 방법을 확인으로 하시면 됩니다)

 

그럼, 신세계 상품권을 온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지류(종이) 상품권을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방법부터 알아야겠죠?

 

(이 지류 상품권을 SSG PAY(머니)로 바꿔서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SSG PAY 앱(어플)에서 SSG페이로 교환 후 쇼핑몰 등에서 사용가능합니다. 먼저 앱을 깔아주세요.

 

그리고 SSG MONEY 좌측 상단 메뉴에서 -> [머니 전환] 클릭 -> [신세계 상품권] 을 선택해주세요.

 

->지류 상품권 뒷면의 바코드를 비춰 [상품권 번호 13자리]를 스캔합니다.

 

 

여기서 PIN 번호는 지류상품권 앞면 동그란 홀로그램을 긁으면 6자리 숫자를 말해요.

 

동전으로 홀로그램을 긁어서 입력해 주세요. (참, 한번 긁은 홀로그램은 오프라인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해주세요)

 

 

전환 완료되면 간단하게 SSG페이 머니로 전환되어 해당 온라인에서 바로 결제해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참, SSY페이는 다른사람에게 선물하기도 가능합니다. <선물 >하기로 들어가서 주실분의 연락처를 선택해 선물 보내기 하시면 됩니다. 선물하고 싶은 분들에게 보내주셔도 참 좋아하시겠죠?!

 


 홀로그램이 없는 구권 상품권으로 온라인 사용법

매장 고객센터를 통해 신권으로 교환하는 방법

우선 구권 상품권인 경우 홀로그램이 없어서 온라인 등에서 사용하실 수 없는데요. 가장 쉬운 방법은 매장 등을 방문해 신권으로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에는 해당 영수증을 꼭 지참해야 합니다.(먼저 고객센터에 전화로 확인하신후 교환하시면 낭패 볼일이 없으실 것 같습니다)

 

매장 등을 방문해 신권 상품권으로 교환 하신후 위의 방법과 동일하게 SSG PAY로 전환하는 방법이죠.

 

교환 가능한 곳은 근처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매장 고객센터에 가시면 신권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즉, 지류 상품권을 SSG페이로 교환하면 신세계 백화점, 면세점, 이마트 등에서 SSY 페이 앱으로 오프라인 결제 가능할 뿐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너무 편리한 방법입니다.

 

SSG닷컴에서 S- 포켓으로 전환해 온라인 상품 구매하기

그리고 홀로그램이 없는 경우 구권 상품권인 경우에는? 

 

(SSG닷컴)에서 S-포켓 등으로 충전해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SSY닷컴에 들어가서 우측 상단 <MY SSG> 클릭 -> S-포켓 -> 상품권 전환금 신청/조회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매장 방문과 우편 발송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SSG MONEY 전환은 스크래치 상품권만 가능해 필요가 없습니다.

 

보통 <매장방문>으로 신청해 주변 이마트에 가셔서 신청하는 것이 가장 좋겠죠?

 

이 방법은 홀로그램이 없고 영수증도 없을때 온라인에서 상품 구매를 하고자 할 때  S-포켓으로 전환해 사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다음, 전환할 권종 수량을 입력 후 전환 신청하시면 전국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등에 방문해 S-포켓으로 적립됩니다.

 

S-포켓은 SSG 닷컴에서 상품 구매시 현금처럼 사용할수 있는 포인트로 같은 개념입니다.

 

다시 정리하자면, 홀로그램이 있는 신권을 SSG 페이로 교환해서 온 오프라인 모두 사용할 수 있고, 홀로그램 없는 지류상품권은 S-포켓으로 교환하면 SSG 닷컴 등에서 온라인 상품 구매를 할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겠습니다.

 

 

 

교환한 SSG머니는 신세계 백화점, 면세점, 이마트 등에서 SSY 페이 앱으로 결제 가능하고, 온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니 너무 편하겠죠.

 

보통 SSG닷컴 사이트에서 SSG페이 결제가 모두 가능하고, 몇몇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SSG페이가 결제가 되는지 확인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SSG페이 사용 가맹점(온오프라인)

신세계 상품권 오프라인 사용처 가맹점

신세계 상품권 오프라인 사용 가맹점은 전지역의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에브리데이, 노브랜드 등을 비롯해 외식(스타벅스, 보노보노, 빕스, 아웃백, 올반, 오솔로 등), 호텔 숙박(웨스틴 조선호텔, 파라다이스 호텔 등), 레저/문화(CGV 일부 지점, 교보문고, 영풍문고, 한솔 오크밸리 등), 건강검진(서울 성모병원, 분당 차병원, 가천의대길병원 건강검진 센터) 등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신세계 상품권 온라인 사용처 및 사용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